폭스바겐의 컴팩트 해치백 폴로가 출시 40주년을 맞이했습니다. 2015 서울모텨쇼를 통해 5세대 페이스리프트 버전의 폴로를 선보이며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섯는데요


1975년에 40마력의 0.9리터 4기통 엔진의 1세대 모델부터 현재까지 전세계에 약 1,600만대 이상 판매되었다고 하네요


폭스바겐에서 만든만큼 차량 성능도 꽤나 우수한데요

1985년에 24시간 연속 레이싱대회에서 평균 208km/h의 속도를 기록해서 세계 신기록을 세우기도 했습니다.

또한 2세대 폴로에서는 최초로 디젤 직분사 엔진을 채택하는등 기술적인 완성도가 상당히 높은 차입니다.



그럼 이번에 출시된 2015년 폭스바겐 "뉴"폴로를 살펴볼까요?




이번에 나온 2015 폭스바겐 뉴 폴로는 1.4 TDI 버전으로 소형차다운 엔진과 소형차답지 않게 높은 출력을 가지고있습니다.

예전의 폴로들을 보면 "깡통"소리를 듣던거와는 다르게 이번에나온 뉴 폴로는 인포테이먼트나 오토라이트, 핸들에 크루즈컨트롤과 오디오조정키등이 있고 MFI에 열선시트까지... 왠만한 기능은 전부 들어있습니다.



이번 출시된 2015 폭스바겐 폴로 1.4 TDI 는 1,422cc에 7단 자동변속기, 최대출력 90hp, 최대토크 23.5kg.m, 최고속도 184km/h이며 공식 연비는 17.4km로 상당히 괜찮은 연비를 자랑합니다.

가격은 현재 2620만원! 머... 소형차치고는 비싸다고 생각하실수도 있겠지만.. 가격만큼의 값어치는 하는 차라고 생각합니다.


이번 뉴 폴로에 적용된 기능들을 알아볼까요?


1. 크루즈 컨트롤 - 국내에서는... 최소 중형이상에서만 적용되던 기술이죠? 장거리 주행시 상당히 편리한 기능입니다.


2. 피로 경보 시스템 - 운전자의 운전패턴을 모니터해서 운전자가 피로하다고 판단되면 휴식을 취하도록 알려주는 스마트 기능입니다.


3. 스타트 & 스톱 시스템 - 차가 정지했을때 엔진이 멈추고 다시 움직이면 엔진이 움직이는 시스템으로 별도의 조작이 필요없이 운전하면서도 연료 소모를 줄여서 약 6% 연비 개선 효과를 볼수 있다고 합니다.


4. ASR - 휠이 헛도는 상황에서 엔진의 출력을 조절해서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최고의 구동력을 확보하는 시스템입니다.


5. 레인센서 - 운전자가 별도 조작하지 않아도 빗물의 세기와 양을 감지해 와이퍼의 속도와 간격을 자동 제어하는 시스템입니다.


6. 오토 헤드램프 - 차량 출입시 자동으로 헤드램프가 켜지는 커밍 홈 & 리빙 홈 기능과 외부 밝기에 따라 자동 점등되는 오토헤드램프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.


7. 전자식 주행 안전화 컨트롤 - 운전자가 예상하지 못한 상황에 처했을때 작동해서 보다 정확한 스티어링을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.


8. ABS - 급제동시 브레이크를 나누어 작동하면서 제동력과 스티어링 휠 조작이 쉽도록 해주는 장치입니다.


9 다중 충돌 방지 브레이크 - 충돌시 자동으로 브레이크를 작동해서 2차 충돌을 예방합니다.


10. 파크파일럿 - 주차시 차량 주변의 장애물을 감지하여 차량과의 거리를 알려주는 기능입니다.


다른 차량에서도 흔히 볼수 있는 기능도 있고, "이런 기능이 있었나?"싶은 기능도 있습니다.

폴로의 전 모델들과 비교했을때 상당히 편의기능들이 많이 늘어난것을 볼 수 있습니다.




특히 이번 신형 폴로에서는 3기통 엔진을 적용해서 4기통엔진과 동일한 출력을 내면서도 무게를 줄이는 효율을 이끌어 냈는데요

3기통 엔진의 단점이라 할수있는 소음과 진동을 이번 뉴 폴로에서는 밸런스 샤프트 모듈을 장착함으로써 소음과 진동을 어느정도 잡아냈다는 평이 있습니다.


좋은 연비와 적당한 가격으로 인해서... 운전할일이 많으신분들에게 추천해드리고 싶은 차량! 2015 폭스바겐 뉴 폴로 였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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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카르발키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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